본문 바로가기
끄적이는 일상/오늘의 생활정보

하루 물 2리터 마시기 효과 및 효능

by 구공일의 정보글 2022. 3. 26.

하루 물 2리터를 먹으면 어떠한 효과와 효능이 있을까요? 사람 몸의 수분이 많은 만큼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다양한 효과와 효능들로 인해 건강이 좋아진다고들 하는데요. 하루 물 2리터를 먹었을 때의 변화를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하루 2리터 물

 하루 물 2리터 마셨을 때 효과와 효능

하루 물 2리터라고 대부분 말하고 있지만 개인의 따라 차이는 있습니다. 하루 물 섭취량은 자신의 키+몸무게를 100으로 나눴을 때 나오는 수치가 자신의 섭취량으로 보시면 편하답니다.


300x250

하루 물 2리터 먹었을 때의 대표적인 변화

1. 기초대사량 증가

수분을 흡수하고 배출하는 데에 신체 내 열량이 소비되어 기초대사량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2. 몸속 독소 제거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우리 몸을 순환하면서 다양한 독소 및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피부 트러블 및 문제 개선

수분 충전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고 몸에 노폐물을 배출시켜 피부까지 좋아지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변비 개선

다이어트의 대표적인 부작용이라고 할 수 있는 변비! 수분 공급은 원활한 배변활동에도 도움을 준다 합니다.

5. 신장 결석 예방

물은 신장 대사를 도와주기 때문에 신장 결석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부종 해소

체액 순환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몸의 부종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이도 먹는 물

안전하고 건강하게 물 마시는 법

1. 한 번에 많이 마시지 않고 조금씩 나눠 마시기! 약 200~400ml씩 2시간 간격으로 하루 5~8번 나눠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운동 하기 30분~1시간 전에는 300~500ml 정도 섭취하여 충분히 수분 보충을 해주면 좋습니다.

3. 운동을 하는 중에도 한 번에 마시지 말기! 200~400ml를 10분에서 30분 간격으로 나눠 마시는 게 좋습니다.

4. 운동 후에는 500~750ml를 보충해서 먹어주면 하루 2리터 어렵지 않습니다.

* 단, 본인의 몸상태 또는 컨디션에 따라먹는 양은 조절하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남성도 먹는 물

물 섭취 시 조심해야 하는 주의사항

1. 간경화, 신부전증, 심부전증과 같은 질환에선 과도한 수분 섭취가 오히려 복수, 폐부종, 전신 부종과 같은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한 번에 너무 많은 물을 마시게 되면 콩팥 기능에 무리가 가고 혈중 나트륨 농도가 급격하게 떨어지며 불균형이 생길 수 있습니다.

3. 첨가물 없는 순수한 물을 마시는 게 도움이 됩니다. 물 대신 당 함량이 높은 주스나 탄산음료, 커피, 차 등을 대신하여 마실 경우 오히려 소변을 통한 배설이 증가해 탈수가 올 수 있습니다.

4. 한 번에 많이 마시지 말고 여러 번 나눠 마시는 게 좋으며, 목이 마르지 않더라도 하루 4~8잔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운동하거나 땀을 많이 흘렸을 때 매시간 물 섭취를 하되, 개인의 나이, 성별, 질환을 고려하여 적정량의 물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여성도 먹는 물

물 대신 먹어도 좋은 차

하루 2리터가량의 물을 마시는 것은 생각보다 많이 힘든 일입니다. 그래서 아무런 맛도 느껴지지 않는 물 대신 마셔도 좋은 차를 추천드립니다. 보리차, 현미차, 히비스커스 차, 루이보스차 등처럼 자극적이지 않고 곡물의 성질을 가지고 있는 곡물차와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허브차는 물을 대신할 수 있답니다.

 

 

다이어트도시락 다이어트식단 저탄고지식단으로 성공!

2021년이 밝았네요. 새로운 목표! 버킷리스트는 다 계획하셨나요? 많은 목표와 계획이 있지만 그중에서 매년 꼭 들어가는 것이 다이어트인것 같아요. 근데 다이어트가 쉽지가 않잖아요? 그래서

allthatlookmarket.tistory.com

 

허벅지살빼는법 허벅지안쪽살빼기 등 다리얇아지는법

다이어트 내일부터해야지! 다음주부터해야지! 우리를 매번 괴롭히는 그이름 다이어트! 하지만 다이어트가 정말 쉽지가 않은데요. 그렇다면! 전체가 힘들다면 부분부분 살을 뺴보는 것은 어떨까

allthatlookmarket.tistory.com

 

거북목 일자목에 좋은 거북목교정, 거북목스트레칭에 대해 알아봐요!

언제부터인가 굽은자세가 버릇되면서 나오게 되는 거북목! 거북목은 건강상으로도 외관상으로도 꼭 고쳐야되는 잘못된 자세인데요! 그럼 거북목교정하기 위한 거묵목스트레칭은 어떻게 해야

allthatlookmarket.tistory.com

 

봄, 가을철 다이어트에도 좋은 해독쥬스, 블루베리주스 만들기!

다이어트에도 좋은 해독쥬스, 블루베리주스 만들기! 꽃샘추위로 최근 날씨가 조금 쌀쌀해지긴 했지만 슬슬 봄이 다가오고 있는게 느껴지네요! 봄이 다가오면 겨울내내 살쪄버린 살들을 다시 다

allthatlookmarket.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