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나는 맛집

부천 역곡오리집: 몸에 좋은 오리고기로 밥 한끼 뚝딱 해결!!

by 구공일의 정보글 2019. 1. 19.

부천 역곡오리집: 몸에 좋은 오리고기로 밥 한끼 뚝딱 해결!!

 

요즘 날씨가 진짜 오락가락인것 같아요

갑자기 추워지더니 풀리고 다시 추워지기 시작하고..

ㅠㅠ

 

저는 추위를 많이 타서 특히 추운 날에는 더 밖에 나가기가 싫어지는데요

오랜만에 외가쪽에서 저희집에 놀러오셔서 다같이 저녁을 먹고 왔어요

 

 

이모께서 돼지고기, 소고기에 알레르기가 있으신데요

이상하게 닭고기나 오리고기는 없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리고기로 선정!

부천 역곡역 근처에 위치한 역곡오리집으로 다녀왔답니다!

 

 

부천 까치울 작동 그리고 역곡까지는

 

맛집들이 크게 형성되어 있는데요

일반 음식점들도 많지만 이렇게 가정집을 꾸며서

가게로 만든 집들도 많은 편이랍니다

 

 

실내는 보기보다 큰 편이고 야이테이블도 있어서

더운 날엔 야외에서 먹어도 괜찮을 것 같더라구요

 

 

부천 역곡오리집엔 어린이방도 따로 마련되어있는데요

조이스틱 게임기가 구비되어 있어서 보는 저까지도 한번 해보고 싶더라구요

오랜만에 보는 스트리트파이터!

 

 

부천 역곡오리집은 오리고기 전문점답게

오리고기 중심으로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백숙에서부터 탕, 오리로스, 오리훈제, 주물럭 등까지 다양한 메뉴가 판매되고 있답니다.

 

 

밑반찬은 총 8종류가 나오는데요

 

 

매콤한 반찬부터 고소하고 달콤한 음식도 있어서

저희가 주문한 오리로스구이랑 같이 먹어도 잘 어울리더라구요

 

 

특히 콘치즈랑 된장찌개!

콘치즈는 왠만해서 다 맛있지만 된장찌개는 대부분의 가게들이

미리만들어두고 덜어주는 형식이라

맛있는 곳은 맛있고 평범한 곳은 평범한데

역곡오리집은 된장찌개도 맛있더라구요

이모는 된장찌개 하나로만 밥 반 공기를 뚝딱 해결하셨어요

 

 

그리고 오리고기!

보기보다 양이 엄청 많아서

후라이팬에 3~4번 구워먹을 정도의 양이 되더라구요

 

 

먼저 쌈싸먹을 때 맛을 더해줄

양파와 버섯부터 같이 구워줘요!

 

 

고럼 이렇게 지글지글 소리와 함께

오리고기가 익어가는데요~

 

 

돼지고기 소고기도 맛있지만

오리고기는 오리고기만의 또 다른 느낌이 있어서

맛있더라구요!

 

 

노릇노릇하게 잘 익은 고기 하나 집어다가

 

 

양파와 마늘, 나물, 버섯이랑 같이 한번 싸먹어주면

이 다음부턴 대화는 커녕 서로 먹느라 바뻐지죠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고기 먹을 때 빼먹을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볶음밥이죠!

남은 오리고기를 작게 잘라다가 야채와 함께 볶아주시는데

중간 중간 씹히는 오리고기가 맛있더라구요~

 

 

다만 저한테는 살짝 싱거운 맛이 있어서

여기에 깍두기 국물을 조금 넣어주니까

그제야 진짜 딱 제 스타일이 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싱겁게 먹어야 하는데 말이에요

ㅠㅠ

 

 

오리고기 효능

 

다이어트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고 칼로리가 낮으며 무기질도 풍부,
신진대사도 더욱 좋아지도록 만들어주기 때문에 조끔씩 먹어주면 다이어트에도 효능

 

체력증진

여러가지 비타민과 칼륨, 칼슘, 철 같은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영양적으로도 좋고 몸의 면역력도 높여줘 질병으로부터도 예방

 

혈관건강

오리고기는 다른 고기와 다르게 포화지방이 아죽 적게 들어있으며
식물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
이는 나쁜 콜레스테롤이 상승하는 것을 막아주며 혈관 질환을 예방하여 혈관 건강 개선

 

해독작용

몸에 들어올 수 있는 노폐물, 중금속과 체내에서 생성된 독소를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효능


 

성장발육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므로
성장기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족

 


 

 

성장기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족

 

오리고기가 평소에 몸에 좋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시잖아요?
저는 피부미용과 혈관, 다이어트에만 도움 되는 줄 알았는데
다시 보니까 이렇게 다양한 효능이 있더라구요

물론 개인적으로도 오리고기보단 돼지고기 소고기가 맛있지만..
가끔은 오리고기로 한번 드셔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