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이는 일상/오늘의 생활정보

2022년 임인년 전국 일출시간 및 해돋이 명소 추천

by 구공일의 정보글 2021. 12. 31.

2022년 임인년, 새해맞이 전국 해돋이 일출명소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2022년은 육식간지 중 39번째로 임이 흑색, 인은 호랑이를 의미하는 '검은 호랑이의 해'라고 합니다.

2022년 해돋이 일출명소
2022년 전국 해돋이 일출 명소

2022년 임인년, 새해맞이 전국 해돋이 일출명소 추천!

길고도 짤았던 2021년이 이제 하루 밖에 남지 않았답니다. 다사다난했던 2021년. 저에게도 정말 좋은 일, 나쁜 일 등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요. 이렇게 또 한해가 훌쩍 지나가고 마네요. 하지만 이미 지나간일에 대해 후회만 계속 할 수 없는 법! 2022년에는 좀더 목표를 가지고 더욱 열심히 달려봐야겠네요. 2021년 한해동안 모든 분들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2022년 임인년은?

2022년은 임인년(任寅年), 검은 호랑이의 해라고 합니다.

10개의 천간 중 임(任)이란 글자는 음양오행 중 검은색을 띠는 수(水)의 기운이며, 12개의 지지 중 인(寅)이란 글자는 동물 중 호랑이를 뜻한다고 합니다. 인은 음양오행 중에서 목(木) 기운이기도 하답니다.


2022년 띠별운세

재미로 보는 것이기에 너무 맹신하지 마시고, 결과에 연연하지 마세요!

운세
쥐띠 본인의 이익을 챙기는 것보단 주변 사람들의 일이 잘 해결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시길 바랍니다. 그 일로부터 당신에게도 좋은 기회가 찾아올 수 있습니다. 직장이나 사업에서 안정을 찾게 되니 경제적으로도 여유로워지는 한 해가 되겠습니다.
소띠 계획한 대로 일이 잘 풀리지 않고 사소한 문제로 곤란한 상황이 생길 수 있는 한 해입니다. 단, 생각지 못했던 곳에서 귀인을 만나 문제가 해결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진행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고난이 생기더라도 꾸준히 진행하셔야 손해가 없습니다.
호랑이띠 좋고 나쁜 운이 뒤섞인 해로 이런 시기에는 인이 가지고 있는 반항심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과 적당한 관계를 유지하고 원만한 관계를 이어가셔야 합니다. 객관적인 판단으로 명확하게 행동해야 하며 공과 사를 구분하도록 하셔야 합니다.
토끼띠 올해에는 모든 일에 때가 있음을 알고 조급함을 버려야 합니다. 감정적으로 행동하기보다는 냉철하게 판단하고 지혜를 발휘해 일을 진행해 나가신다면 좋은 일, 성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철저하게 준비하셔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해보세요.
용띠 행운이 가득한 한 해가 되겠습니다. 진행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진척되고 그 일을 둘러싸고 있는 분쟁과 골칫거리가 당신에게 직접 해를 끼치지 않으니 원만하게 결실을 맺으실 수 있을 겁니다. 올해 안에 최선을 다해 일을 진행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뱀띠 당신은 타고난 조심성과 직관에도 불구하고 올해에는 약간의 곤경과 재정적인 실수가 있을 수 있습ㄴ다. 사사로운 욕심을 버려야 작은 것에서 손실이 나더라도 다른 곳에서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으니 어려움이 있더라도 자신의 능력을 통해 극복하셔야 합니다.
말띠 올 한해는 말띠에게 조금은 편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여전히 자신의 목표를 얻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셔야 하지만 어려운 상황이 닥치더라도 지혜롭게 극복하실 수 있는 능력이 생길 것입니다. 매우 바쁘고 준비하신 만큼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양띠 올해는 운세가 불안정하므로 마음이 조급해질 수 있습니다. 말과 행동을 바르게 하여 주변사람들에게 신임을 얻고 자기 개발에 몰두 한다면 이후 좋은 결과를 내실 수 있습니다.
원숭이띠 올해의 행운은 성실함과 안정적인 마음가짐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꼭 기억하셔야 됩니다. 차분하게 일을 정리하고 가정과 사회에서 균형잡힌 생활을 유지할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성급하게 활동할 경우 손해가 따르실 수 있습니다.
닭띠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시게 되지만 잦은 이동으로 인해 건강에 이상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잃어버린 것이 있다면 다시 되찾게 되며 지금까지 노력해왔던 일에 대한 보상을 받게 되니 무엇보다 건강을 잘 챙기셔서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개띠 올해에는 성급한 결정으로 곤란을 겪게 되거나 난처한 상황에서 양보를 하게 되실 수 있습니다. 이루고자 하는 일은 강하게 밀고 나가고 일의 시작부터 계획을 철저히 세워 진행한다면 좋은 결과를 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2022년 전국 일출 시간

2022년 1월 1일 전국 일출시간입니다. 일출 해돋이를 보시려는 분들은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2022년 1월1일 전국일출시간
출처: 모두의꿀팁 전국 일출시간

2022년 전국 해돋이 일출 명소 추천

지금까지 간단하게 2022년 임인년과 띠별운세, 전국 일출시간을 알아봤는데요. 그럼 지금부터는 해돋이 일출명소에 대한 추천을 드려보겠습니다.


남산팔각정 이미지
남산팔각정

도심 속에서 즐기는 남산 팔각정

해돋이와 함께 서울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남산 팔각정은 해돋이 명소로도 인기가 많은 곳이랍니다.
비슷한 곳으로는 응봉산 팔각정과 아차산 해맞이 공원이 있으며, 각 방향마다 서울 도심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어서 해돋이, 일출, 일몰이 아니더라도 자주 찾는 명소로 뽑힌답니다.

남산 팔각정 주소: 서울 특별시 중구 예장동 8-1

행주산성 이미지
행주산성

역사가 있는 곳에서 보내는 행주산성

행주산성은 과거 임진왜란 3대첩 중 하나인 행주대첩이 일어났던 곳이랍니다. 전라도 순찰사로 있던 권율장군이 이터에서 3만 왜국을 막아내며 나라를 지킨 의미가 깊은곳인데요. 행주산성은 경기, 서울, 인천에서 거리가 가깝기 때문에 해돋이 일출명소로도 자주 찾는 곳중 하나랍니다.

행주산성 주소: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주내동 산26-1

호미곶 이미지
호미곶

바다 위에 떠있는 손과 함께 보는 호미곶

포항의 해돋이 일출명소를 꼽자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이 바로 호미곶인데요. 상생의 손이라 불리는 이 손 끝에는 항상 갈매기들이 자리를 잡고 있다고 하네요. 해가 떠오를때 각도만 잘 맞춘다면 정말 멋진 사진 한컷을 남길 수 있기 때문에 유명한 명소 중 하나랍니다.

호미곶 주소: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대보리

하늘공원 이미지
하늘공원

억새풀 속 하늘을 담은 그릇 하늘공원

마포구는 젊은의 도시답게 다양한 놀거리, 즐길거리, 맛거리 등 많은 문화시설이 발달되어 있는데요. 그중 하늘공원이란 명소도 있답니다. 하늘공원은 데이트장소나 산책코스로도 많이들 찾으시는데요. 하늘을 담는 그릇이 있는 하늘공원은 일출, 일몰 명소로도 잘 알려져 있답니다.

하늘공원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하늘공원로 95

해운대 이미지
해운대

부산의 명소 해운대

부산하면 해운대를 빼먹을 순 없겠죠! 해운대, 송정, 광안리 등 매년 부산을 대표하는 해수욕장에서는 다양한 축제를 진행했었는데요. 안타깝지만 현재는 코로나로 인하여 그러한 축제나 이벤트 등이 다 취소가 되었답니다. 하지만 바다에서 올라오는 일출을 놓칠 수는 없겠죠?

해운대 주소: 부산 해운대구 우동

팔미도등대 이미지
팔미도 등대

대한민국 최초의 1호 등대 팔미도

인천에도 해돋이 명소가 있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1호 등대인 팔미도는 크루즈를 타고 이동을 하여 해돋이를 감상하실 수 있는데요. 지금은 관광명소, 배낚시 등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답니다.

팔미도 등대 주소: 인천 중구 무의동

정동진 이미지
정동진

드라마 모래시계의 찰영지 정동진

드라마 모래시계를 아시나요? 당시 화제의 드라마로 엄청난 시청률을 보이던 드라마 중 하니인데요. 주 촬영지가 정동진이였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모래시계를 보고 나서 유명해진 지역 중 하나이지요. 정동진은 또한 해돋이 명소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서울 늦은 밤, 청량리역에서 정동진역까지 가는 열차도 있어 새해 첫 기차여행의 묘미를 느끼며 해돋이를 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정동진 주소: 강원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

천마산 이미지
천마산

구름 속에서 피어나는 해돋이 명소 천마산

천마산은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해 있는 산이랍니다. 해발 800m가 너믄 높은 산이지만, 정상에 오르고 나면 정말 잊지 못할 일출, 해돋이의 장면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날씨에 따라 구름이 흐리거나 안보일 수도 있으니 이점은 꼭 주의하시고 가셔야 될 것 같아요.

천마산 주소: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이호테우해변 목마등대 이미지
이호테우해변 목마등대

한 곳만을 바라보는 든든한 목마등대 이호테우해변 목마등대

제주도를 관광명소로 다들 한두번씩은 들어보시거나 직접 방문해보시지 않으셨을까 싶은데요. 빨간색과 흰색 2마리의 목마등대는 굳건히 서서 한곳만을 바라보고 있답니다. 뒤는 돌아보지 않는다는 느낌을 가지고 많은 생각을 잠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제주도하면 성산일출봉이 가장 먼저 떠오르지만 개인적으로는 이호테우해변 목마등대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이호테우해변 목마등대 주소: 제주 제주시 이호일동

두물머리 이미지
두물머리

신비하면서도 고요한 해돋이 일출 명소 두물머리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두물머리 역시 유명한 해돋이 일출 명소 중 하나이죠. 두물머리는 각종 드라마와 영화 촬영장소로도 많이 등장을 하였는데요.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강이 시작되는 곳인 이곳은 이른 아침, 짙게 피어나는 물안개와 황포돛배, 그리고 400년이 넘은 느티나무가 어울러진 명소 중 한곳이랍니다.

두물머리 주소: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거잠포선착장 이미지
거잠포선착장

상어가 나타났다? 거잠포 선착장

마지막 추천 장소는 인천 중구에 위치한 거잠포 선착장이랍니다. 거잠포 선착장에는 마치 바다속에 상어가 있는 듯한 상어지느러미 모양의 샤크섬 매랑도가 있는데요. 근처에 수많은 배들이 있어 자칫 아쉬울수도 있는 거잠포 선착장에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장소 중 한곳이랍니다.

거잠포 선착장 주소: 인천 중구 잠진도길 11


지금까지 2022년 1월 1일 임인년 개요, 전국 일출시간, 해돋이 일출 명소추천에 드려봤습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하여 전국 명소는 폐쇠된 곳도 있고 안전요원의 통제하에 허락이 된 곳도 있는데요. 부디 명소를 가시려는 분들은 안전하게 조심히 잘 다녀오시길 바랄게요. 다시한번 2021년 한해동안 모두 고생하셨으면 2022년 새해에는 지금보다 더욱 행복하고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